글로벌문화콘텐츠학회 - 학회소개


photodune-5154630-a-globe-against-white-background-with-many-different-peoples-fa-xs.jpg 글로벌문화콘텐츠학회는 2007년 창립 이후 문화콘텐츠라는 새로운 학문의 지평을 넓히기 위한 발전의 기틀을 마련해왔으며 인문사회, 과학기술, 문화예술을 토대로 국내외 문화콘텐츠 관련정책 및 사업이 올바른 방향으로 나아갈 수 있도록 선도하고 있습니다. 또한 21세기가 요구하는 국제교류, 학술연구, 창작활동 등 문화콘텐츠 분야의 첨병으로서 연구와 분석뿐만 아니라 비평과 대안제시, 기획 및 활용 등 다양한 분야에서 연구자의 학문적 역량을 제고하는 학술대회를 개최해왔습니다.

 아울러 학회지 ‘글로벌문화콘텐츠’ 발간을 통해 글로벌 시대와 신문화의 세기에 걸맞은 학회로서 문화콘텐츠학의 정립과 지속적인 발전에 기여하고 있습니다. ‘글로벌문화콘텐츠’는 회원 여러분들의 지대한 관심과 부단한 노력 덕분에 2015년 한국연구재단 등재지로 발돋움했습니다.

이제 글로벌문화콘텐츠학회는 명실공히 대한민국의 대표 문화콘텐츠 학술단체로 자리 잡아 가고 있습니다. 지난 10년이 저희 학회의 발전에 디딤돌을 놓는 기간이었다면 다음 10년은 이 시대가 요구하는 학문적 체계와 글로벌 역량을 갖춘 학회로 거듭나는 시간이 될 것입니다.

앞으로도 회원 여러분의 적극적인 참여와 성원을 부탁드립니다.